의식적인


의식적인



연속아마 자신을 만나지 않은 상태에서 만났더라면 자연스레 운명이 되었겠지. 잘되고 자시고는 둘째치고 우선은 운명적인 상대에게 우선권이 있기 마련이니까.어떻게 아는지 그도 모른다. 단지 아침의 남자를 더 이상 만나면...그녀를 놓칠 것이란 것만은 안다. 그는 단호하게 사무실을 나섰다. 아침에는 울컥해서 한마디도 할 수 없었다. 광폭한 성격이 드러날 것만 같아서, 그녀가 울어버릴 말을 하게 될 것 같아서 간신히 사무실로 출근할 정신만 남겨둘 수 있었다. 하지만 혼자 넓은 사무실에 앉아있는 지금, 그의 뇌에는 별의별생각들이 휘몰아쳤다.그녀가 그를 떠난다면? 그보다 다른 남자를 더 사랑하게 된다면? 그에게 남는 것은 없게 된다. 전부를 걸었다. 그의 마음 깊은 곳 바둑이사이트 바둑이 현금바둑이 면있는 대로 미치지만."그건 대답이 아니었다. 하지만 그녀는 여기서 질문을 멈추었다. 그는 분명 그녀를 필요로 한다. 그게 사랑이든 안정감이든 중요한 것은 서른 네 해나 혼자 살아 온 남자가, 그렇게 많은 가족 앞에서도 가면을 쓰는 이 남자가 같이 살자고 한다. 그보다 더 큰 의미인 결혼하자고 했다.그것은그가 그녀에게 자신의 약한 부분을 드러낼 준비를 했다는 소리가 아닐까. 그는 또 해보자고도 했다. 그녀와 마찬가지로 그에게도 결혼은 도박일지 모른다. 그는 그녀가 그를 사랑하는지조차 묻지 않는다. 감히 그럴리는 없다고 생각하는 게 눈동자에 생생히 드러났다. 또, 그 말을 듣고 무너질 그 맘속 안의무언가를 두려워하는 것이 아닐까.그녀는 그를 너무 사랑한다. 자학에 취미는 없지만 그가 상처를 준다면 받아들일 생각도 했다. 그렇다면 해보자. 그녀는 그를 사랑한다. 그도 그녀를 어느면에서는 사랑할 것이다. 그런데 뭐가 문제일까?삶은 짧다. 두려워하면 가질 수 없다
천직그녀를 안아주었다. "시계는 내가 대신 사주면 안될까?"그의 가슴에 그녀의 미소가 느껴졌다. "핸드폰 있는 걸요. 시계 필요 없어요.""내가 사주고 싶어서 그래. 그렇지, 우리도 커플 시계 사자, 커플 반지도 사고, 커플 티도 사고."그는 조심스레 덧붙였다. 조금 이를지도 모르지만."그리고 커피잔도..."그녀가 고개를 들었다."나 자취방 나온 거 알았어요?""응?"프로포즈와 자취방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 머리 좋은 그로서도 모르겠다."나 지금 고시원에 있는 거 알고 동거하자고 한 거에요?""동거? 고시원?"그는 벌떡 몸을 일으켰다."무슨 소리야?"그녀는 코를 그의 가슴에 찧고는 얼른 일어나 시트로 몸을 가렸다."뭐가요? 동거? 아니면 고시원?""둘 다!""당신 아파트에서 나온 날 주인 할머니가 조카손주한테 방 줘야한다면서 나가라고 해서 급한대로 짐은 옛날에 일하던 편의점에 놓고 고시원 들어갔어요.""그리고 동거에 대한 물음은 제가 하고다.


미혼 여성않으니까."그는 그 말이 이상했지만 그냥 넘겼다. 울지 않는 여자란 없다. "그럼 우리 둘 다 모험을 하게 되는군 해보겠소?"그녀는 긴 속눈썹으로 눈을 감추었다. 그리고는 거칠게 뛰는심장이 철렁 내려앉을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의지로 단호한 얼굴이었다."해봐요"그녀는 그림을 들고 돌아갈 수 없었다. 달라는 그녀의 말에 극구 떼를 쓰며 그의 파일에 밀어 넣었다. 집에다 액자를 해서 걸거라나. 퇴근시간에 절대 어디로 새지 말고 지하 4층 주차장에 있으라는 말도 잊지 않았다.그는 도로 유쾌한 사람으로 돌아왔다.그녀는 마음을 다잡았다. 아마 오늘 그와 같이 자게 될 것이다. 아무것도 거부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이라는 거 삶이라는 거 너무 쉽게 사라지는 걸 봐왔다. 아무리 불행해지더라도 행복할 기회가 있으면 붙잡아야 한다. 그는 해보자고 했지만, 언젠가 그가 그녀에게 떠날때가 되면 먼저 놔줄 것이다.역시 그를 수취인으로 하길 잘했어. 선견지명이 있다니까. 그녀는 사 현금바둑이게임 사설바둑이 바둑이 이마에는 이미 뾰족한 4B연필이 다트처럼 꽂혀 있는 상태였고, 다리한쪽은 고양이가 다른 한쪽은 강아지가 물어뜯고 있었다. ...그의 팔은 그래도 그녀를 안고 놓아주지 않았다. "그렇게 하겠소."그녀는 주머니에서 지우개를 꺼내 그가 남자의 팔을 응시하는 방심한 그때 종이를 낚아챘다.그리고는 그의 책상위에 종이를 얹고 지우개를 댔다."안돼!"그녀의 손목을 쥐고지우개를 떨어뜨린 그는 종이를 사수했다. 다른 손으로 그녀의 허리를 가볍게 감싸 안고 책상위로 끌어 당겼다. 서류들이 여기저기 소리를 내며 떨어졌다. 책상 위에 무릎을 꿇은 채로 그녀가 그를 올려
댐숨을 내쉬었다. 남편이 출장만 가면 누이는 집 식구들을 다 짊어지고 대이동을 감행한다. 브리즈번과 시드니 두 곳에 지점을 둔 남편이 한번씩 출장을 가면 일이주일 정도 걸리기 때문."나 같으면 마흔 셋 정도 되면 집에 잘 붙어 있겠다."거의 두 시간밖에 못자 심술이 사나워진 그를 안아주고는-그는 그녀의 아기들이 아니란 말이다-주방으로 돌아갔다. 그래도 아침에 제대로된 음식은 먹을 수 있겠군. 그는 가정식이 눈물겹게 그리웠다."내 방에 여자라도 있으면 어쩌려구?""넌 올 때마다 꼭 그 질문을 하더라. 그리고 항상 여자는 집에 데려오지 않아."그게범죄라도 된다는 투였다. 그의 누이, 모든 사람이 꼬마요정이라고 칭하는 이젠 요정의 대모격의 나이가 되어버린 이 여자는 많이 깐깐해졌다.특히 아이 문제가 걸리면 더더욱 깐깐해지며 은근히 그를 남동생이 아닌 자기 아이로 여기는 수준에까지 이른 눈치다."배고프다. 밥 좀 주라.""안 그래도그럴려고 왔어. 세상에 이 냉동 식품 좀 봐. 요리도 나보다 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외국으로

목놓아 우는 것은 창피하다는 생각은 사라지고 없었다. 죽어간 사람들에

드라에게, 수제노는 다른 사람에게 달려들었다. 그러나 나는재빨리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