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에 관한

말에 관한



얼마 안 가서 없었지만 전처럼 내가 갑자기 날뛸까봐 수제노가 주의를 주고 있었다.내가 빠지는 데다 이번에는 로튼도 피드라를 추격하는 역할이라 전력이 상당히 감소됐지만 어차피 피드라를 끌어내기만 하고 바로 철수할 예정이라 큰 위험은 없었다. "너무 그러지 말라고. 마리엔도 반성하고 있잖아. 그리고 사람이 가끔은 흥분도 하고 실수도 해야 재미있는법이지.그런 의미에서 아가씨는 너무 재미없어. 에잉, 그렇게 감수성이 메말라서야 어디다 쓰겠어?" "로튼 씨는 왜 그렇게 느긋합니까? 잘못하면 잡힐 뻔했단 말입니다. 그리고 제가 감수성이 메마르든 말든 상관하지 마세요!" 로튼의 말에 수제노가 차갑게 대꾸했다. 그러나 보통사람이면 무안해할 상황인데도 로튼은 여전히 느긋이 웃고만 있었다. 어찌 보면 라디폰 공작과 비슷한 부류의 사람이라고 할 수도 있었다. 그런 로튼을 보고 수제노는 인상을 썼지만 더 이상 말하지는 않았다. 분위기를 바꾸기도 하고, 전부터 궁금하기도 해서 나는 로튼에게 질문을 던졌다. "그런데 어째서 피드라는 그런 무모한 짓을 한 거죠? 나는 나타나준 것이 고마워서 눈물이 날 지경이지만 너무 생각이 없는 것 같은데요." "그러니까 예전에 말했잖아. 피드라는 제정신이 아니다고." 로튼은 집게손가락을 머리 근처에서 빙글빙글 돌리면서 말했다. "그래도 너무이상하잖아요. 브러버드에 속해있다면 좀 더 신중해야하지 않을까요? 만약 그 때 잡혔다면 브러버드가 노출될 수도 있잖아요." "그렇진 않아. 잡히자마자 자결하면 브러버드에 대한 건 알려지지 않지. 아마 우리와 한 패로 생각했을 걸. 그리고 피드라에게는 브러버드란 하나의 수단이었을거야. 왕족을 죽인다는 목적을 위한 수단." "그 자는 왜 그렇게 왕족을 증오하는 거죠? 평민 중에 귀족이나 왕족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건 알고 있지만 피드라는 그 정도가 심하던데요." 내 질문에 로튼은 잠시 생각에 잠겼다가 입을 열었다. "그의 가족들이 왕족의 손에죽었기 때문이겠지. 지금 피드라의 모습을 보면 믿어지지는 않지만 그의 어머니는 절세 미인이었던 모양이야. 피드라네 가족은 당시에 알도란 왕국의 수도에서 살고 있었지. 그런데 재수도 없게 하필이면 그 어미가 왕자의 눈에 들고 만 거야. 푸릇푸릇한 귀족 영애도 있는데 그 왕자취향이연상 쪽이었나 봐. 성질도 아주 더러워서 강제로 궁으로 끌고 가려고 한 모양이야." 로튼은 말을 끊고 나와 수제노를 둘러보았다. 나는 귀를 쫑긋 세우고 있었고, 수제노고 안 그런 척 하면서도 집중해서 듣고 있었다. 우리들의 반응이 만족스러웠는지 로튼은 고개를 끄덕이면서다시말을 이었다. "그 때 피드라는 멋도 모르고 왕자에게 돌을 던졌던 거야. 그것도 정확히 머리를 맞혀서. 당연히 열 받은 왕자는 피드라를 죽도록 패고 여자를 끌고 가버렸어. 그리고 그 다음날인가 군대가 나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외국으로

목놓아 우는 것은 창피하다는 생각은 사라지고 없었다. 죽어간 사람들에

드라에게, 수제노는 다른 사람에게 달려들었다. 그러나 나는재빨리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