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의

죄의



한숨 미나의 모습이 떠올랐다. 가끔 지나가는 투로 칭찬이라도 한 마디 해주면 좋아하던 미나의 모습이 떠올랐다. 무엇보다도 환하게 웃으며 내 이름을 부르던 미나의 모습이 떠올랐다. 이제는 그 모습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앞으로 영원히. 미나는 죽었다. 목을 막고 있는 것을 삼켜 넘기려고 하니 목구멍이 아팠다. 가슴이 찡하게 울렸다. 이미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시야도 뿌옇게 변했다. 안개가 낀 건가 보다. 아주 짙은 안개가. 하늘을 올려다보자 시야가 조금은 환해졌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눈길이 보여서 다시 아래를 내려다보았다. 그런 눈으로 나를 보지 마. 그렇게 불쌍한 눈으로 나를 보지 마란 말이다. 묵묵히 미나를, 아니 이제는 숨을 쉬지 않는 인형을 내려다보던 나는 우연히 미나의 손에서 반짝이고 있는 반지 두 개를 발견했다. 예전에 알베르와 싸워서 이긴 대가로 준 반지. 두 반지 모두 어디 하나 흠이 간 곳 없이 깨끗했다. "바보. 마법 반지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도 못하고 죽다니. 이게 얼마나...... 비싼 건데. 다시는 너한테 이런 거 안 만들어줄 거야." 입술이 떨리면서 억눌린 울음이 흘러나왔다. 서서히 손을 뻗어 반지들을 빼낸 나는 내 손가락에 끼웠다. 손이 떨려 그 걸 내 손에 끼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반지들이 반짝반짝 빛나는 것은 달빛을 받아서일까? 아니면 다른 이유 때문일까? 그러나 나는 반지를 오랫동안 볼 수 없었다. 어느새 발자국 소리가 주변을 가득 메운 것이다. 미나에게 정신이 팔려 누구도 그 소리를 듣지 못했는지 누구나 할 것 없이 당황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드디어 찾았다. 숨바꼭질을 다 하셨나, 우리 공주님? 역시 불을 끄고 찾은 보람이 있군. 히히히." 피드라의 비아냥거리는 말과 함께 좀비들이 나타났다. 그렇게 없앴는데도 아직도 많았다. 피드라는 기분 나쁜 미소를 짓다가 내 꼴을 보고 너무나 기분이 좋다는 투로 말했다. "이런, 시녀가 죽었나 보지? 얼마나 슬프겠어? 하지만 걱정하지마. 내가 곧 같은 곳으로 보내줄 테니. 이래봬도 난 자비심이 많은 사람이거든. 낄낄낄." 그러나 우리 중 누구도 자신의 말에 대꾸하는 자가 없자 피드라는 웃음을 멈추고 다시 입을 열었다. "그동안 정말 잘 싸웠어. 다른 기사 놈들이 발악하는 바람에 부하들이 모조리 죽었지. 뭐 그 기사 놈들도 무사하진 못했지만 말이야. 오다가 보니 다른 놈도 죽어있더군. 하지만 이 지겨운 숨바꼭질도 이 걸로 끝이다. 드디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외국으로

목놓아 우는 것은 창피하다는 생각은 사라지고 없었다. 죽어간 사람들에

드라에게, 수제노는 다른 사람에게 달려들었다. 그러나 나는재빨리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