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

매매



휴가람들. 이 곳까지 오기 전에 겪었던 여러 가지 일들도 생각났다. 이럴 줄 알았으면 좀 더 잘 해줄 걸 하는 후회가 물밀 듯이 몰려왔다. 왜 이렇게 돼버린 걸까? 흐느끼던 것은 큰 울음소리로 변해갔다. "으...으아앙!" 밖에서 들릴 지도 모르지만 실컷 울고 싶었다. 어느새 목놓아 우는 것은 창피하다는 생각은 사라지고 없었다. 죽어간 사람들에게 미안하고 고마웠다. 그 말이라도 직접 해주고 싶은데 그럴 수가 없다. 나는 산 자, 그들은 죽은 자이므로. 인간들의 말처럼 낙원이 있어서 착한 사람들은 그 곳으로 간다고 하더라도 나는 마족이기에 갈 수 없다. 다 무시하고 쳐들어간다고 해도 낙원이란 없으니 그럴 수조차 없다. 이걸로 영영 이별인 것이다. 인간이란 정말 한 순간에 사라져버린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 아무리 강한 자라도 조금만 방심해도 곁에서 없어질 수 있는 거구나. 이렇게 덧없이 사라져버릴 수 있는 존재들이구나. 그들과 지냈던 기간은 내가 살아온 날에 비하면,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날에 비하면 먼지와도 같은 가벼운 기간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마음 속 깊이 각인되었다. 마족은 냉정한 존재다. 그렇기에 이번 계약이 모든 것이 끝나면 나는 그들의 죽음을 대수롭지 않은 것으로 받아들일지도 모른다. 인간을 사랑했다가도 그 인간이 죽거나 도저히 자신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 같으면 깨끗이 돌아서 버리는 다른 마족들처럼. 하지만 그들이 그 때만은 모든 열정을 다하는 것처럼 나도 지금 진심으로 슬퍼하고 있다. 얼마나 울었는지는 모른다. 정신을 차렸을 때는 어느새 초승달이 검은 하늘에 박혀있었다. 태양은 내 마음과는 달리 너무도 활기차 보여 싫었지만 은은한 빛을 뿌리는 밤의 어머니는 나를 포근히 감싸주었다. 밤의 안식. 죽은 자들이 가진 안식과는 다른 안식이지만 조금은 비슷한 것을 겪고 있다는 생각에 약간은 기뻤다. 고개를 들어 살며시 미소지어주는 밤의 여왕을 쳐다보았다. 모든 슬픔과 걱정을 덮어주는 어둠이 너무 좋았다. 나의 어둠, 우리들의 어둠, 모든 이의 어둠, 그 것은 마족에게 끊임없는 힘을 준다. 그야말로 체면이고 염치고 뭐고 마음가는 대로 울어댔던 나는 그제야 약간 진정이 되었다. 그리고 온 세상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외국으로

목놓아 우는 것은 창피하다는 생각은 사라지고 없었다. 죽어간 사람들에

드라에게, 수제노는 다른 사람에게 달려들었다. 그러나 나는재빨리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