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이상한



부었어...지금도 내가 정말로 슬퍼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어. 어쩌면 슬프다고 스스로를 속이고 있는 건지도 몰라." 내 말은 훌쩍이면서 하는 데다 작은 목소리로 중얼거리는 것이라 알아듣기 힘들었다. 나조차도 세린이 내 말을 들을 수있는지 들을 수 없는지 알 수 없었다. 그러나 세린이 들을 수 있든 없든 가슴을 무겁게 짓눌러오던 짐들을 털어놓고 싶었다. "그렇지 않아." 나는 조용히 들려오는 세린의 목소리에 반사적으로 고개를 들려했다. 그러나 세린에게 안겨있는 상태라 움직일 수가 없었다. 그래서 안긴 그대로세린의 말을 들었다. 세린이 말을 할 때마다 그의 따뜻한 숨결이 목 언저리에서 느껴졌다. "슬프니까 우는 거야. 슬프니까 이렇게 떨고 있는 거야." 나는 내가 추워서 떨고 있는 줄 알았다. 그런데 세린은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 그 말이 다른 긴 위로보다 훨씬 기뻤다. 나는 그들을생각하면서 울고 있었다. 미안하고, 고맙고, 죄스러운 여러 가지 감정이 한데 섞여 나조차도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한가지 분명한 것은 내가 그들을 위해서 울고 있다는 것이다. 이제 그들은 수많은 인간으로서 하나가 아니라 하나 하나의 존재로서 다시되새겨졌다.미나가, 아인이, 마르크가, 씨스가, 우드랜이, 모두가 나를 향해 작은 미소를 보내주고 있었다. 나는 그 미소를 떠올리면서 다시 서럽게 울었다. 세린은 한참동안 어린애처럼 펑펑 울다가 정신을 차린 마리엔을 품에서 풀어주었다. 눈이 토끼 눈처럼 빨갛게 변해있었지만금방이라도 고집스럽게 참고 있는 것 같은 조금 전보다는 훨씬 안정된 모습이었다. 무엇보다 자꾸 힐끔힐끔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외국으로

목놓아 우는 것은 창피하다는 생각은 사라지고 없었다. 죽어간 사람들에

드라에게, 수제노는 다른 사람에게 달려들었다. 그러나 나는재빨리몸